유비페이 서비스 약관



유비플랫폼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하렉스인포텍(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유비플랫폼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유비플랫폼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제휴사’에게 간편하게 공유하여 제휴사와 함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모듈화 해 놓은 서비스로서 간편결제서비스, 뱅킹서비스, 멤버십서비스, 인공지능서비스, 인증서비스, 기타 부가서비스 등을 총칭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공유하는 ‘유비플랫폼서비스’를 자사의 앱에 활용하여 자사 브랜드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4. ‘제휴서비스’라 함은 유비플랫폼서비스를 활용하여 ‘회사’와 ‘제휴사’가 함께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 등'이라 함은 제휴서비스 이용 시 필요로 하는 인증수단으로서 회원이 본인임을 사전에 확인하고 스스로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숫자, 패턴 및 생체정보 등을 말합니다.

6. '유비머니'라 함은 회원이 회사로부터 부여받은 회원 계정에 직접 충전하거나, 상품 등의 구매 또는 이벤트 등을 통해 받은 후 결제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말합니다.

7. '멤버십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회사 및 제휴사의 서비스 이용 및 프로모션 등에 참여하여 적립 또는 제공받은 후 회사와 제휴사가 지정한 사용처에서 상품 등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스탬프, 쿠폰 등을 말합니다.

8. '청구기관'이라 함은 회사와 별도 계약을 체결하고 청구서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청구정보를 제공하고 납부를 요청하는 법인 또는 기관 등을 말합니다.

9. '청구정보'라 함은 청구서서비스를 통해 청구기관이 회원에게 보내는 청구서 및 고지서의 내용, 영수증, 마케팅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10. '청구서 및 고지서'는 회원이 청구기관과의 계약 또는 법령에 따라 납부해야 하는 이용요금 및 공과금 등의 정보가 포함된 전자문서를 말합니다.

11. '전자고지'는 청구기관이 청구서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청구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자동납부'는 본 약관에 따른 결제서비스를 이용하여 청구서서비스 내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청구기관의 청구서 및 고지서의 이용요금 및 공과금 등을 자동으로 납부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제휴서비스 웹페이지 안내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변경)

① 회사와 제휴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제휴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으로 제공합니다.

② 회사와 제휴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제휴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1월 전에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회원의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④ 회사와 제휴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와 제휴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와 제휴사가 개정약관에 부동의 한 회원에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와 제휴사는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와 제휴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제휴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을 위해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②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등 관련법령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회원은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는 경우 제휴서비스 앱이나 웹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가 직접 또는 유비플랫폼을 공유한 제휴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서비스

1) 스마트복합결제: 결제 시에 AI가 포인트, 쿠폰, 스탬프 등 최고의 혜택을 자동으로 추천하여 한 번에 처리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테이블결제, 원격결제: 식당, 커피숍 등에서 매장의 계산대에 가지 않고 테이블에 앉아서 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더치페이: ‘회원’들이 각자 자신의 모바일앱에서 자기의 몫을 1/N으로 분할 또는 메뉴별로 분할하여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제3자결제: 요양원, 병원, 청소년 이용매장 등에서 구매자의 요청에 의해 사전 동의를 얻은 보호자 등 제3자가 원격지에서 실시간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자판기/무인키오스크결제: 요식업소, 프랜차이즈, 휴게소 등에 설치된 무인 키오스크에서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간편헌금/기부: 종교시설, 공익단체 등의 기부헌금을 비대면으로 간편 납부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자동결제: 주차료, 통행료, 병원비 등 소액으로 자주 결제할 때 매번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지 않고 자동으로 결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뱅킹서비스: 송금, 현금인출, 내역조회 등 금융거래를 이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주문배달/픽업서비스: 모바일 앱에서 주문, 결제하여 배달하거나 모바일 앱에서 주문, 결제하고카운터에서 직접 픽업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멤버십서비스: 포인트, 쿠폰, 스탬프 등 다양한 멤버십 서비스를 각 기업의 요구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인공지능서비스: 추천, 타겟마케팅, 번들판매, 교차판매, 이벤트프로모션 등 인공지능 초개인화 서비스를 말합니다.

6. 디지털미서비스: 건강, 문화, 재테크 등의 분야에서 ‘회원’ 개개인의 목적달성을 도와주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말합니다.

7. 청구서서비스: 회원이 모바일을 통해 청구정보를 수신 및 열람하거나 청구서 및 고지서에 따른 요금 및 공과금 등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인증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사설 인증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유빈즈서비스: 대학생 등 특정신분을 가진 회원에게 신분인증을 기반으로 특별한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기타 서비스: 회사와 제휴사가 각각 또는 공동으로 새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사와 제휴사는 상호 합의를 통해 전항의 서비스 중 일부를 선택하여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③ 제휴서비스의 내용은 각 제휴사별로 다를 수 있으며 제공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휴서비스의 화면 내 또는 별도의 연결화면, 홈페이지, 앱, 안내장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절차)

①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 및 이용하고자 하는 제휴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개별 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그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제휴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제공한 경우, 제휴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제휴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은 제휴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회사와 제휴사에 제공함으로써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는 서비스 내용 변경 및 관련 법령,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회사와 제휴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사실대로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은 경우 사전적 또는 사후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거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⑤ 회사와 제휴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제휴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에 대한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본 조에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만 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기재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휴사로부터 이용정지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과거에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제휴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 당한 경력이 있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⑥ 회사와 제휴사는 제휴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조 제5항과 제6항에 따라 회사와 제휴사가 이용 승낙을 유보, 거절한 경우 회사와 제휴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립니다.

⑧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와 제휴사가 이용신청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의 제휴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이후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회원의 정보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제휴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및 이용을 위해 제공한 회원정보를 회원 본인이 온라인으로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에 제공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수단으로 회사와 제휴사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와 제휴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제휴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⑤ 회사는 제4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원이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1. 사고 발생에 있어서 회원이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사고 발생에 있어서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전자금융거래법 제6조제1항에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본조 제4항 제3호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 경우

 

제9조 (제휴사의 의무)

① ‘제휴사’의 이용자 정보 수집과 관련한 사항은 제휴서비스 이용약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휴사’는 제휴서비스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휴사’가 부담합니다.

③ ‘제휴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와 제휴사가 별도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제휴서비스 등 이용 시 결제방법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의 임의사용 등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은 제휴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와 제휴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휴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가 제휴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와 제휴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와 제휴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와 제휴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제11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사와 제휴사는 제휴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공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신용카드정보, 휴대폰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 제휴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대외적으로 손상시켰음이 객관적으로 인정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회사와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휴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회사와 제휴사의 정보를 회사와 제휴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6.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7.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제12조에 따라 제휴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사와 제휴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① 회사와 제휴사는 제휴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고지하고(다만,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통지합니다) 회원의 제휴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을 정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10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2. 본 약관 제11조의 금지행위에 해당하는 경우

3. 제휴서비스 계정이 정지되거나 상실하는 경우

4. 수사권한이 있는 기관으로부터 사용정지 요청을 받은 경우

5.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이나 별도 페이지에 규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6. 기타 회사와 제휴사가 FAQ, 도움말, 운영정책 등에서 정한 경우

② 회사와 제휴사는 제1항의 경우 회원이 해당 사유를 소명하거나 거래 상대방의 양해가 있었음을 소명하는 등 회사와 제휴사가 정하는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이용정지 조치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와 제휴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자동결제가 연결되어 있는 경우 판매자 서비스에서 자동 결제 등록을 해지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와 제휴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무상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와 제휴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회원과 제휴사간의 상품 등 거래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와 제휴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회사와 제휴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제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실시하며, 이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와 제휴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제휴사의 홈페이지 또는 제휴서비스에 링크된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와 제휴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등의 유지 관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제휴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7일 이전에 제휴서비스 중단을 공지합니다. 다만, 불가피하게 사전 공지를 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휴서비스는 관련 법령, 정책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제휴사, 청구기관, 금융기관 등의 시스템 운영 상황이나 계약 체결 상황에 따라서 제휴서비스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휴서비스의 전체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제휴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사유로 제휴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합니다.

④ 회사와 제휴사는 파산 신청, 기업회생절차 개시 신청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하여 제휴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때에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한 때부터 제휴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와 제휴사는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유비플랫폼 제휴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제1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9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